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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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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트 이용에 관해 궁금하신가요?

3배수(재생 시간, 잔여 시간)는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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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와이즈의 모든 강의는 강의 재생 시간의 3배수 시간을 수강 가능하며
강의를 수강하신 시간만큼 잔여 시간이 차감됩니다.
(Ex.60분 강의의 경우 180분 수강 가능)
 
배수 제한 기능은 회원님들의 안전한 학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정책으로,
수강 기간 내에 3배수 학습시간을 모두 수강하신 후 추가 학습이 필요하신 경우
 
1:1 게시판 또는 고객행복센터(1899-7454)로 재문의주시면
담당 부서에서 학습 기록 및 접속 IP를 검토하여 추가로 수강하실 수 있도록 진행해드리겠습니다.

동영상을 일시 정지하거나, 배속으로 재생한 경우에도 재생시간에 포함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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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생 시간(배수 제한)의 경우, 강의 중 일시 정지한 시간은 재생 시간에 포함되지 않으며,
배속으로 강의를 재생할 경우에도 실제로 재생한 시간만 포함되어 차감됩니다.
(Ex. 2배속으로 15분 수강 시, 30분이 아닌 15분 차감)

동영상을 재생할 경우 오류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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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비디오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 장애가 발생하였거나 지원하지 않는 형식입니다.'
 
위의 오류 메세지는 주로 네트워크가 불안정할 경우 오류 또는 플레이어 충돌에 의해서 나타납니다.
따라서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Chrome 해결 방안]
1). chrome://flags 이동
2). 상단 Search flags란에 cors 검색
3). Block insecure private network requests. -> Disabled로 설정 및 Relaunch
4). 강의 재생 확인
 
[Edge 해결 방안]
1). edge://flags/ 이동
2). 상단 Search flags란에 cors 검색
3). Block insecure private network requests. -> Disabled로 설정 및 다시 시작
4). 강의 재생 확인
 
또한 타 브라우저(크롬, 네이버 웨일, 파이어폭스, 엣지 등)에서 시도해보시기 바라며,
위의 조치만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고객행복센터(1899-7454)로 연락주시면 원격 접수를 도와드리겠습니다.

동영상이 버퍼링이 되거나 멈추거나 준비로 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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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도서관, 카페 등에 설치되어있는 공유기는 여러사람이 사용하여 동영상 재생불가, 동영상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강의수강 시 [고화질 영상]대신 [일반영상]을 선택하여 동영상을 재생하시거나 사람이 드문 장소 혹은 유선 네트워크를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2. 사용자 인터넷 서버 인증처리부분에서 정확한 값을 받아오지 못해 발생하는 현상으로, 네트워크가 불안정하였을때 발생되는
   메세지 입니다. 
   메세지 입니다. 
   메세지 입니다. 학교, 학원, 기숙사 등에서 인터넷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네트워크 방화벽으로 인한 문제일 가능성이 있으니
   사용중인 네트워크(유/무선) 환경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모바일을 이용한 네트워크 데터링, 핫스팟을 연결하여 사용하실 경우엔 동영상 재생이 불가합니다.
3. 만일 다른 컴퓨터에서 이상없이 재생된다면 해당 컴퓨터의 미디어영상을 재생하는 부분과 관련된 프로그램이나 시스템 파일의
   문제가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제어판에서 'AquaNPlayer'를 삭제 및 재설치 후에 다시 강의 수강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4. 인터넷 품질이 문제가 되는 경우입니다. 
   확인 가능한 방법은 네이버(http://file.naver.com)등에서 고용량파일을 다운받아보며 속도를 확인하는 방법과  
   한국인터넷진흥원(http://speed.nia.or.kr) 에서 인터넷 품질을 측정해 정상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반강의는 최소 다운로드 0.5 Mbps 고화질강의는 최소 다운로드 1Mbps이상을 유지하며 데이타손실율이 1%미만을 유지해야
   합니다. 또, 업로드 속도가 0.1Mbps미만으로 유지되면 사이트나 영상클릭시 배속 변경시등에서 끊김이나 장애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회선장애로 확인되시면 가입하신 통신사로 인터넷 속도 점검을 요청해주시면 되십니다. 
   만일 저희 사이트의 문제로 의심된다면 같은 공유기로 연결된 컴퓨터가 아닌 다른 안정적인 네트워크환경과 정상적인 다른
   컴퓨터를 이용하여 동일 강의를 수강해보시고 마찬가지라면 고객행복센터(1899-7454)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5. 컴퓨터 바이러스로 인한 네트워크 또는 시스템부하가 걸리거나 운영체제 및 강의관련 프로그램 손상으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바이러스 정밀검사 및 악성코드 검사를 하고 제어판에서 'AquaNPlayer'를 삭제 및
   재설치하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6. 컴퓨터에 강의 모니터링을 하는 기능들이나 녹화 또는 녹음기능이 있는 프로그램이 강의재생시 실행되고 있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 컨텐츠 보호를 위해 강의재생이 차단되며 해당 사용자 아이디가 저희쪽에 전달되며 일정횟수이상 계속 시도시
   자동으로 일정시간동안 계속 차단되도록 설정됩니다. 해결방법은 강의관련 데이타를 모니터링하는 프로그램을 완전히
   종료한 후 
재생하시면 되십니다.

동영상 배속 재생이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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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시적인 인터넷 오류 및 바이러스로 인한 오류가 발생한 것 같으니, 다음과 같이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1. 임시 인터넷 파일 삭제 및 바이러스 치료
 1) 인터넷 Edge에서 창 상단의 []-[설정]-[개인 정보, 검색 및 서비스] 클릭
 2) [닫을 때 검색 데이터 지우기]에서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항목 체크
 3) PC 바이러스 정밀검사 및 치료 후 컴퓨터 재부팅
 
이후에도 같은 현상이 반복될 시 1:1문의 혹은 고객행복센터(1899-7454)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동영상 재생 시 가상 머신에서는 실행할 수 없다고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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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화면은 주로 수강하시는 장소와 관련하여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공공기관(학교, 도서관 등)에서 수강하실 경우 PC의 운영체제가 주로 가상머신(기업용)으로 설치되어 있으며,
이러한 가상머신은 컨텐츠 노출을 예방하기 위해 플레이어 자체에서 차단 기능이 작동하고 있어 재생이 불가하게 됩니다.
따라서 수강하시는 장소를 바꾸어 재생을 시도해주시길 권해드리며, 우선 아래와 같이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1. Virtual Link USB Device 설정 해제하기
 1) [제어판]-상단 우측 제어판 검색란에 '장치 관리자' 입력 후 검색-[디스크 드라이브] 클릭
 2) [Virtual Link USB Device]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뒤 [사용 안함]버튼 클릭
 3) 컴퓨터를 재부팅한 뒤 다시 한번 동영상 재생 시도
 
이후에도 계속해서 같은 오류사항이 나타난다면
평일 10:00 ~ 18:00 사이 고객행복센터(1899-7454)로 전화 주시면 원격지원을 통해 오류사항을 검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상은 정상이나 음성은 들리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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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우선적으로 스피커 상태를 확인합니다.
(스피커 전원상태, 스피커 잭 연결 상태(녹색에 연결), 헤드셋 연결 상태 등)
 
2. 사운드 카드드라이버 설치 유무를 확인합니다.
([제어판]-[시스템]-[장치관리자]-[사운드,비디오 및 게임컨트롤러])
 
3. PC상의 볼륨을 확인합니다.
(볼륨이 낮춰져 있는지 여부 확인)
 
4. 일시적인 인터넷 오류 및 바이러스로 인한 오류일 가능성도 있으니, 다음과 같이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1) 인터넷 Edge에서 창 상단의 []-[설정]-[개인 정보, 검색 및 서비스] 클릭
 2) [닫을 때 검색 데이터 지우기]에서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항목 체크
 3) PC 바이러스 정밀검사 및 치료 후 컴퓨터 재부팅
이후에도 같은 현상이 반복될 시 1:1문의 혹은 고객행복센터(1899-7454)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음성은 정상이나 영상은 보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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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시적인 인터넷 오류 및 바이러스로 인한 오류일 가능성도 있으니, 다음과 같이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1. 임시 인터넷 파일 삭제 및 바이러스 치료
 1) 인터넷 Edge에서 창 상단의 []-[설정]-[개인 정보, 검색 및 서비스] 클릭
 2) [닫을 때 검색 데이터 지우기]에서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항목 체크
 3) PC 바이러스 정밀검사 및 치료 후 컴퓨터 재부팅
 
이후에도 같은 현상이 반복될 시 1:1문의 혹은 고객행복센터(1899-7454)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해외에서도 수강할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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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해외는 국내와 네트워크 환경에 차이가 있어 동영상을 재생하시는데에 불편함이 생길 수 있습니다. (끊김 현상 등)
따라서 홈페이지에서 맛보기 영상을 통해 재생 여부를 확인해보신 후 수강 결정 하시길 바라며,
고화질 영상 대신 일반화질 영상을 선택하시어 수강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동영상 재생 시 접근 권한이 없다고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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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후 일정 시간이 지났을 경우, 플레이어 자체의 보안 기능으로 인해 자동 로그아웃 처리가 된 것입니다.
로그아웃한 뒤, 재 로그인하시면 해결 가능합니다.

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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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와이즈에서 제공되는 PC 강좌와 모바일 강좌는 모두 스트리밍 형식이며, 아쉽게도 다운로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유니와이즈 고객행복센터 1899-7454
학점은행제 고객행복센터 02-2149-0803~4
상담시간: 10:00~18:00
점심시간: 13:00~14: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