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강의목록

홈 > 강의목록

교수 사진

경영학원론

이근필 교수님 서울시립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석사졸업

  • 수강료: 90,000
  • 강의 수: 26강
  • 배수: 3배수
  • 수강기간: 50일
  • 과정: 개념완성
  • 맛보기:
강의 신청하기   총 합계금액 : 90,000
* 모바일 강좌는 안드로이드, IOS 운영체제의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에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 모바일 강좌는 PC강좌의 30%금액이며, 단독수강은 불가합니다.
* 수강신청 시 [MY캠퍼스]-[수강중인강의] 에서 PDF 강의교재를 열람/다운하실 수 있습니다.
* PC, 모바일 강좌 모두 3배수 수강 가능합니다.
강좌소개
- 단기간에 효율적으로 끝낼 수 있는 속전속결 경영학원론 강좌
- 대학교재중심의 Chapter별 상세개념정리와 명쾌한 예제문제풀이 강좌
교육대상
- 상경대학(경영학과, 경제학과 등) 학부생 및 대학원생
- 관련 자격증(공무원, 공인회계사, 가맹거래사 등) 준비중인 수험생
- 경영학원론을 필요로 하는 모든 수강생 ­
교재정보 및 참고문헌
강의교재: 유니와이즈 자체 교수진 연구교재(pdf파일로 제공)
* 아래의 교재를 바탕으로 학습하고자 하는 회원님들은 이 강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참고문헌)
- 경영학원론 최신 개정판(임창희 저/라온)
- 경영학원론 최신 개정판(Stephen P.Robbins 저/시그마프레스) ­

커리큘럼

커리큘럼
제목 강의시간 상세내용
[1강] 경영학원론 오리엔테이션
0 : 15 : 41
경영학원론 오리엔테이션
1장. 경영에 대한 이해의 시작
[2강] 조직과 경영 그리고 경영자
0 : 49 : 02
조직과 경영의 이해, 관리의 순환, 경영자에 대한 이해, 대리인 비용
[3강] 경영의 역사적 발전
0 : 43 : 49
경영의 발전과정, 과학적 관리, 일반관리론, 경영의사결정론, 상황적합이론
[4강] 경영활동의 순환과 경영환경
0 : 46 : 57
경영의 순환, 계획의 수립, 경영통제, 경영환경
2장. 기업경영과 비즈니스
[5강] 기업과 비즈니스
0 : 55 : 33
기업의 목적, 사회적 책임, 기업의 유형, 개인기업과 공동기업
[6강] 창업과 중소기업
0 : 45 : 44
창업과 기업쇠퇴, 창업자의 자질과 역할, 중소기업 특징 및 필요성
3장. 경영관리의 내용
[7강] 생산관리
0 : 41 : 59
제품생산의 관리, 생산관리 기법, 공정설계, 배치 유형별 특성, 프로젝트 관리, 간트차트, PERT 기법
[8강] 마케팅 관리 1 -STP, 4P
0 : 54 : 19
마케팅 컨셉의 핵심요소, 환경분석, 마케팅 믹스의 4C, 소비자행동
[9강] 마케팅 관리 2 - 소비자, 시장, 브랜드
0 : 44 : 09
시장세분화, 표적시장선택, 무차별적 마케팅, 차별적 마케팅, 집중 마케팅, 포지셔닝
[10강] 서비스와 유통
0 : 55 : 16
마케팅 믹스, 4P, 7P, 제품의 구성요소, 브랜드 인지도 및 전략, 유통, 중심지 이론, 마케팅 추세
[11강] 회계관리, 재무관리
0 : 50 : 39
회계정보관리, 재무제표, 유동자산, 비유동자산, 부채, 자기자본, 포괄손익계산서
[12강] 인적자원관리 1 - 직무, 역량
0 : 35 : 04
인적자원관리의 중요성 및 목표, 프로세스, 직무분석, 역량관리
[13강] 인적자원관리 2 - 평가, 보상
0 : 48 : 28
인적자원의 확보, 수요 예측, 모집, 현실적 직무소개, 선발도구의 평가, 인사평가, 인적자원의 보상
[14강] 인적자원관리 3 - 노사관계, 조직
0 : 53 : 05
노사관계 특징, 발전과정, 노동조합, 단체교섭, 부당노동행위, 경영참가제도, 분업화, 분권화
[15강] 개인수준의 행동 1 - 성격, 지각, 학습, 태도
0 : 43 : 31
조직행동론, 개인행동, 성격, 직무적합성, 지각, 귀인이론, kelly의 공변 모형, 학습과 태도
[16강] 개인수준의 행동 2 - 동기부여
0 : 40 : 22
동기와 동기부여, 동기부여 내용이론, 과정이론, 상황이론, 동기부여 기법
[17강] 집단수준의 행동 1 - 의사소통
0 : 42 : 57
동기부여 인간관계론, 내용이론, 상황이론, 목표설정에 의한 관리(MBO)
[18강] 집단수준의 행동 2 - 리더십
0 : 44 : 14
특성이론, 행동이론, 상황이론, 미시건 대학의 모형, 리커트의 시스템 4이론, 피들러의 상황모형, 허쉬와 블랜차드의 상황적 리더십이론, 현대적 리더십 이론, 리더십과 신뢰
[19강] 조직수준의 행동 - 조직문화, 조직개발
0 : 42 : 38
집단의 개념 및 발전 단계, 5가지 개념, 팀의 유형과 발전, 조직개발, 집단수준의 기법
[20강] 의사결정 모형
0 : 44 : 23
합리적 선택, 의사결정과정 오류, 구분, 노드스트롬, 합리성이란, 기업의 의사결정 모형, 효과적 의사결정 모형
[21강] 집단의 의사결정
0 : 40 : 57
개인의 의사결정 유형, 집단 의사결정의 장단점 및 폐단, 집단 사고에 대한 대응, 브레인스토밍, 계량적 의사결정 방법, 의사결정 나무
4장. 성장을 위한 경영활동
[22강] 전략적 경영활동
0 : 44 : 24
전략경영의 중요성 및 수립방법, 외부환경의 평가, 내부자원의 평가, 경영전략의 유형, 동향과 이슈
[23강] 혁신적 경영활동
0 : 43 : 31
경영혁신 의미와 필요성, 실천 방법, 저항과 극복, 혁신을 자극하는 변수
[24강] 국제화와 기업경영
0 : 45 : 18
글로벌 거래, 아담스미스 절대우위론, 리카도 비교우위론, 글로벌 기업의 환경, 문화 독립론, 문화 결정론, 홈스테드의 5가지 기준
[25강] 정보기술의 관리와 지식경영
0 : 43 : 11
정보 기술과 관리, 정보시스템 구성요소, 목적 및 종류, 인터넷과 기업경영, 전자상거래, 보안문제, 지식 경영, 조직 학습, 지식창조 기업
[26강] 윤리경영과 기업문화의 관리
0 : 39 : 10
사회적 책임, 비윤리적 경영, 기업의 대응전략, 기업문화의 역할, 기업문화의 순기능과 역기능
유니와이즈 고객행복센터 1899-7454
학점은행제 고객행복센터 02-2149-0803~4
상담시간: 10:00~18:00
점심시간: 13:00~14: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오늘 팝업 보이지 않기 닫기